세번째 파이썬 마을 세미나

지난 목요일인 5월 19일 거의 1년간 하지 못했던 파이썬 마을 작은 세미나를 했습니다. 이번에는 세번째인만큼 지난 번 같은 대동 화합적인 1개 트랙로 수십명 같이 듣기 모드보다는,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관심사와 숙련 정도에 따라 필요하신 곳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2개의 트랙을 준비해서 동시에 옆 방에서 진행하는 방식으로 바꿨습니다. 사실 100명 넘게 참여하는 세미나 같으면야 당연히 이렇게 하지만.. 겨우 10명 하면 많이 하는 곳에서 이렇게 2개로 나눈다는 것이 좀 부담스럽기는 했습니다. 쿠쿠 그런데 뭐 대충 성공! (각 트랙별로 10분 정도씩 참가해 주셨습니다.)

이번에 진행한 트랙은 2개로 1번 트랙에서는 넓고 시원하고 탁 트인 방에서 이만용이사님이 “파이썬 신식 클래스 (new-style class)”를 진행하셨고, 2번 트랙은 좁고 통풍 안 되고 더운 방에서 제가 파이썬 흑마법이라는 주제로 진행을 했습니다. 각각 1시간 30분씩 진행을 했는데, 제가 진행한 2번 트랙은 더워서 다들 파이썬에 대한 열기가 후끈후끈!! (;;;) 지난 번까지는 계속 회비를 1만원으로 했는데 매번 뒷풀이를 하고 나면 돈이 모자라서 세미나 후유증으로 재정을 고려하고 그래야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과감히 1만 5천원으로 회비를 올렸더니만! 뒷풀이 테이블 하나에 안주를 3개씩 시키는 호화스러운 뒷풀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하하 다들 만족하시는 분위기라.. (비싸서 안 오신다는 분도 있었지만 ㅠ.ㅠ.)

이번 세미나에서 발표한 프리젠테이션소스를 올려 두었습니다. 이번에 아쉽게도 못 오신 서지원님꼐서 vnc2swf로 녹화를 하면 어떻겠냐 하셨는데, 제가 아직 사용법을 숙지를 못 해서 못했네요 –; 다음엔 꼭! 🙂

1 thought on “세번째 파이썬 마을 세미나”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