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sted Web은 그냥 장난감이 아니다?

Zope도 아니면서 Zope에 근접하는 엄청난 속도를 자랑하는 [WWW]TwistedWeb[WWW]실제로 적용한 사업용 사이트가 나타났습니다. +_+ TwistedWeb은 참 멋지긴 하지만, 100% TwistedWeb기반으로 작동하고 있는 [WWW]CIA를 봤을 때 어떻게 이렇게 느릴 수가 있는가! 하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CIA가 아무래도 하드웨어가 안 좋았나 봅니다. ;

Superleage 사이트는 바로 그 느리기로 하면 TwistedWeb 못지않게 유명한 PostgreSQL을 사용하고 있는데, 그런대로, 복잡한 DB 작업이 일어날 만한 페이지들도 무난히 나오고 있습니다. 신기하군요. 역시 잘 만들면 되나봅니다. (또는 아직 방문자가 없거나;;)

실제로 이렇게 적용한 사이트를 보고 나니, 괜히 지금 하고 있는 실패한 D모 프로젝트를 TwistedWeb으로 했으면 좋았을 거라고 생각을 해 보게 되는군요. =.= 흐흑..

6 thoughts on “Twisted Web은 그냥 장난감이 아니다?”

  1. 오호… 조금 느리지만 잘 나오네요. +_+ 역시 공식 사이트의 속도가 사람들의 인상에 남는 것이겠죠. ;;;

  2. twisted.web 이랑 nevow 랑 해서, 회사일하는게 있는데,,, 좀 헤매긴하지만, 그럭저럭 만드는중입니다.

  3. 포스트그레스 그렇게 느리지 않아요….사람들의 입소문 때문에 이상하게 왜곡되고 폄하된 것일뿐 실제로는 상당히 빠릅니다.

  4. 센트오에스가 가장 많은 것 같고 데비안은 가끔 보이는데 프비는 … 지원하는 곳이 거의 없을 듯하네요;; 외국호스팅 알아보시면 있을…지도?;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