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llsoft SuperPiMP Installation System

Winamp로 유명한 Nullsoft에서 만든 오픈소스 인스톨러 시스템인 [WWW]NSIS를 드디어 써 봤습니다. 흐흐 전에 dToyomo 통합 코덱 팩을 보고 불법 소프트웨어치고는 인스톨러가 꽤 괜찮군~ 했는데 크크.. 그게 바로 NSIS기반이었던 것입니다. +_+

NSIS는 대충 맘대로 써도 되는데, 자기가 만들었다고 주장만 안 하면 되는 [WWW]zlib 라이센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 사실 이 라이센스는, 지난 zlib 보안 버그 때, Microsoft의 프로그램들에서 대거 zlib과 동일한 보안 버그가 발견돼서, Microsoft가 zlib 라이센스 위반한 것이 아니냐 하는 그 유명한 라이센스지요. 에.. 말이 옆길로 ;;

NSIS는 소스 전체가 공개되어 있고, 사용자 커뮤티니가 이미 크게 갖춰진 편이라 사용자 기여에 의해서 많이 발전되고 있습니다. 아직 install log에 의한 Uninstall을 지원하지 않는 것이나 몇 가지 사소한 편의 상의 문제를 제외하고는 상용 인스톨러들을 충분히 압도하는데다, 오히려 더 쉽군요. :)

그럼, 심심해서 NSIS로 만들어 본 CJKPython 인스톨러 스크린샷을 몇 개..

0307nsis0.png

인스톨러 시작 화면 (NSIS 내장 번역)

0307nsis1.png

라이센스 화면

0307nsis2.png

인스톨 구성요소 선택 화면

0307nsis3.png

설치 중 화면

[WWW]Nullsoft가 찾아보니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제법 많이 만들더군요. 크크 멋집니다 만세! -ㅇ-; (Winamp 소스 공개하지 않는 이유는, 소스가 더러워서 일까요? -.-;;)

1 thought on “Nullsoft SuperPiMP Installation System”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