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여우용 맞춤법 검사 확장 기능

예전에 미투데이에서 맞춤법 검사하기를 만든 적이 있었는데요, 그 이후에 종종 다른 곳에서 글 쓰면서 이거 맞춤법 검사하려니 상당히 불편하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아무 데서나 쓸 수 있게 불여우 확장기능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물론, 전에 만들었듯, 그냥 그리스몽키 스크립트로 만들었으면 설치도 쉽고 더 좋았겠지만, 그리스몽키 스크립트로는 UTF-8과 CP949 사이 인코딩 변환을 할 방법이 도저히 없어서 결국 그냥 깔끔하게 직접 요청할 수 있도록 확장기능으로 만들 수밖에 없었네요.

간단하게, textarea 태그나 input 태그 중 텍스트 박스에서 오른쪽 클릭 하면 거기서 검사할 수도 있고, 아니면 본문 중 일부를 긁어서 오른쪽 클릭 하면 긁은 만큼만 검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설치는 임시 위치로 [우리말 도우미 설치]를 클릭하시면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는 원래 확장기능 소스 템플릿으로 쓴 프로그램이 GPL이라 GPL로 했습니다.

앞으로 계속 좀 더 정상적으로 보일 수 있게 불여우 애드온 사이트에 등록했는데 아직 공식적으로 인정받지 못했기 때문에, 많은 분의 평가가 필요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사용해 보시고 아래쪽에 평가를 추가해 주셔서 나중에 공개 애드온이 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세요 +_+ (아직 모래통에 들어 있어서 반드시 자기 프로필 설정에서 show sandbox를 체크해야만 보입니다.)

24 thoughts on “불여우용 맞춤법 검사 확장 기능”

  1. 와우… 잘 됩니다. 그런데… hey님 말씀처럼 WYSIWYG 에디터에서는 안되는 것 같습니다.
    팝업 가로크기는 스크롤링 감안하여 453정도면 맞을 것 같습니다.

  2. 파이어폭스 쓰고 있는데…맞춤법 검사하기를 즐겨찾기 해놓고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젠 그럴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3. 위 글 중에서 [불여우 애드온 사이트]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니까
    addons_display_sandbox_pref_warning 라고 뜨네요

    IE로 들어갈 때는 아무런 문제 없이 바로 다운받을 수 있는 곳으로 가던데…

  4. 그 문제는 모질라 한국팀에서 웹페이지를 번역하지 않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아마도 번역하면 해결이 될 것 같은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