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맨3

머지 않은 미래, 인류의 새로운 진화 단계로 호모 사피엔스 오픈소스라는 돌연변이가 나타 났다. O-인자라는 유전자를 갖고 태어난 아이들은 사춘기가 지나면서 그들의 의식을 깨닫고 본능적으로 남들이 하지 말라는 것을 답답해 하기 시작한다. 다른 사람들은 때론 강력한 이들의 정보 능력으로 인해 무서워하며 피하기도 한다.

이 무렵 세상은 “그물 간 항해자(이하 항해자)”라는 답답한 도구의 자본적인 독점에 의해 일반인들 모두가 중독되어 있었다. 그러나, 돌연변이들은 항해자 뒤에 숨어있는 폐쇄성에 참을 수가 없어서, 항해자가 나오기 이전 시대의 여러 도구들을 모으기도 하고, 새로운 도구들을 만들기도 하지만 기존에 중독된 사람들과의 의사소통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세계에서 가장 관심력이 강해서, 척 보면 버그가 어디 있는지 잡아내는 찰스 디버거 교수는 어린 돌연변이를 가르치고 자신의 힘을 기르기 위한 소스대장간이라는 학교를 만들어서 아이들을 모아 가르치고 있다. 반면, 디버거 교수의 절친한 친구인 에릭(마그네트)은 나치가 자기 블로그에 트랙백 스팸을 날린 것에 대한 분노를 갖고 있어서 자신과 의사소통이 되지 않는 서버들은 IDC에 쫓아가서 자석을 넣어버리고 올 정도로 과격한 행동을 하였다.

디버거 교수의 학교에는 “오픈맨”이라는 집단이 있었는데, 마그네트 같은 과격한 돌연변이들과 일반인의 충돌이 있을 때 그 사이를 중재하여, 돌연변이들도 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였다. 오픈맨은 꼬리 9개로 정보가 스스로 모이도록 하는 강력한 힘을 가진 “불여우”(진, 아명은 불새였다), 그리고 천둥과 번개를 마음대로 조절하면서 서버에 접근할 수 있는 “천둥새”(오로로), 남들이 서버에 접속하는 것을 모두 순식간에 기록할 수 있는 “로그”(메리), 차갑고 시원한 음악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얼음방송”(바비) 등이 있었다.

마그네트의 과격한 행동에도 동조하는 이들이 있었는데, 이들은 자신들을 형님들이라고 불렀다. 형님들에는 뭐니뭐니해도 인증서를 자기 마음대로 조작해서 다른 사람인 척 접속할 수 있는 “미스티크”가 마그네트가 자석을 휘두르고 다니는 행동을 거리낌 없이 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그러던 와중, 일반인들은 자신들과 다른 돌연변이들이 자신들이 안 쓰는 이상한 까만색 프로그램들을 깔아서 쓰는 것을 보고 두려움을 느끼기 시작하였다. 결국, 이들을 자본의 흐름에 편입시켜서 일반인으로 만들고자, 항해자를 말만 잘 들으면 몰래 받아서 쓸 수 있는 “큐어” 와레즈 서버를 제공한다고 선언하였다.

돌연변이들은 자신들이 살아 있는 동안 영원히 마음껏 쓸 수 있는 것을 원했고, 자신들의 힘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세력이 많았지만, 그래도 “로그”같이 평소에 주변 사람들이 “넌 로그를 너무 많이 남겨. 너 때매 디스크도 맨날 풀나잖아!”라고 해서 재능에 대한 자괴감을 갖고 있던 돌연변이들 일부는 “큐어” 와레즈에서 불법 소프트웨어를 받고 은행도 갈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여전히 다른 돌연변이들은 억지로 항해자를 쓰는 것에 대한 거부감을 가지고, “형님들”은 본격적으로 자신들이 직접 접속할 수 없는 은행들에 자석을 던지기도 하고, 불을 뿜기도 해서 자신들의 권리를 주장한다.
그러나, 오픈맨들은 이런 그들의 행동이 오히려 일반인들의 반감을 일으켜서
조화를 이루기 힘들다고 생각하여 “형님들”의 행동을 제지하여
서버를 방어하도록 도와 준다.

그후 그들은 어떻게 되었을까! (뒷 이야기 공모 중 -ㅇ-)

10 thoughts on “오픈맨3”

  1. 자! 버그 #1 “결론이 너무 아쉽다.”에 대한 패치 받습니다. unidiff, ctxdiff, 패치된 소스 등 어느 형태든 괜찮~ ^^

  2. merge않은 미래, 버그의 새로운 진화단계로 석달전 픽스했던 현상이, 그저께부터 팀을 발칵 뒤집어 놓은 kernel panic과 함께 나타나기 시작했다…to be started…:P =3=33

  3. 왠지 오픈맨에서는 키티양의 역할이 가장 중요할듯하군요..
    모든 방화벽을 무력화시키고 어떤서버던지 침입이 가능할듯한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