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비 최근 동향을 몇가지 알려드립니다~
-
FreeBSD 5.2.1이 곧 릴리즈될 계획입니다. 5.2에서 발견된 몇몇 랜카드와 몇몇 ata카드와의 비호환성을 고치고 포트에서도 몇가지 치명적인 버그를 고친 릴리즈입니다. CD 벤더들도 5.2는 판매하지 않고 5.2.1을 바로 판매할 것이라고 합니다.
-
POSIX를 man으로 인용하는 계획이 추진 중입니다. 최근 리눅스쪽에서 POSIX의 man을 인용할 수 있도록 허락을 받았는데, 프비에서도 POSIX man을 쓸 수 있도록 추진중입니다. 앞으로 양질의 manpage를 많이 얻을 수 있겠군요~
-
security/portaudit 와 VuXML. NetBSD의 pkgsrc에서 사용되는 보안 감사툴 pkg-vulnerabilities를 차용한 portaudit와 그 유사한 기능을 하는 XML기반의 프레임웍인 VuXML이 포트팀에서 토론되고 있습니다. 곧 포트에서도 보안 문제가 있는 버전이 깔려있는지 바로 알아낼 수 있는 방법이 생길 듯 합니다.
-
(좀 묵은 소식) HanIRC의 blue^님이 올리신 bsd.port.mk의 security-check 타겟 가속 패치가 얼마 전에 드디어 들어가서 이제 포트 인스톨할 때 좀 빨라진 것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
최근 security-officer 팀의 보안 정책 변경으로 cvs 가 더이상 root권한으로 pserver를 띄울 수 없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발견된 CVS 보안 취약점의 영향으로..
5.2 ISO 받아놓고 ‘혹시…?’ 하는 느낌이 들어 굽지 않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역시… 5.2.1이 나오는군요. ^^;
으으~으…. >:(
버티다 버티다 어제저녁에 5.2 CD 구웠는데.. 으이구~
예전 4.2 -> 4.2.1 이 생각나는건 왜일까?!..
그 친구와 운명의 빨간실로 묶여계신거에요
-O-;; 과연?!?!!
여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