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만 웹 사이트가 FreeBSD를 쓰고 있습니다!

최근 [WWW]NetCraft에 올라온 호스팅 통계 결과에 따르면, 현재 인터넷에서 FreeBSD로 웹 서비스를 하고 있는 사이트가 250만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기사 번역

“””

FreeBSD는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경쟁 운영체제들의 성공담을 얘기할 때 쉽게 지나쳐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호스팅 회사들의 강력한 지원이 있고, 2003년 7월 이후 100만개 이상의 호스트네임, 50만개 이상의 사이트가 새로 FreeBSD를 채택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10개에서 많게는 1000개 이상의 사이트가 하나의 시스템으로 묶여서 관리되는 공용 호스팅 시스템들의 관리자들이 FreeBSD를 설치하는 것 때문입니다. FreeBSD는 웹이 생긴 이래 대형 공유 호스팅의 동의어로 인식돼 왔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가장 큰 호스팅 회사들과 공생 관계에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FreeBSD를 사용하는 사이트의 반 이상이 사실 FreeBSD 기반의 호스팅 회사들 20군데에서 운영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FreeBSD 사이트가 작년부터 늘어난 이유도 바로 Yahoo!의 공유 호스팅의 성장에 크게 영향을 받았습니다. Yahoo는 FreeBSD 프로젝트와 가장 강력한 유대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FreeBSD 프로젝트 서버들을 호스팅해 주고 있고 FreeBSD 코어 팀 중 한 명을 프로젝트에 모든 시간을 쏟을 수 있도록 고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FreeBSD 호스팅 사이트 수로 네번째인 Pair Networks는 최근 FreeBSD의 한 개발자에게 20000달러를 기부하여 개발을 계속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8 thoughts on “250만 웹 사이트가 FreeBSD를 쓰고 있습니다!”

  1. 2만 달러 기부보다는 고용쪽이 좀더 매력적인 지원 방식 같군요. (2만 달러래봐야 1년 봉급…)
    자, 이제 오픈소스에도 분업 모델을 도입해서 열심히 비즈니스 투쟁을 한 사람이 개발자를 도와주는… >.<

  2. FreeBSD로 바꾸고 난후 달라진 삶의 질: RPM 찾으러 여기저기 찾아가지 않는다. ^^;. 남는 시간에 다른 공부를 한다..
    단점: 문제가 생기기 전에는 공부하지 않는다.. ㅡㅡ

  3. 사실 여기서 언급된 야후쪽 커미터인 Peter Wemm은 야후 일도 많이 하고 있구요, 그 외에도 5명정도를 더 고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Pair Networks쪽에서 기부한 Poul-Henning Kamp의 경우에는, Pair Networks에서만 기부를 한 것이 아니라 Poul-Henning이 공개적으로 6개월간의 FreeBSD 풀타임 활동을 위해 기부를 5만달러 모집했는데, 그 중에 Pair Networks가 2만달러를 기부한 것입니다. 🙂 나머지는 보통 개미군단이라고 불리우는 소액투자자들이죠. ^^;

  4. 기부금 공모를 진행하다니 대단한 사람이군요. 이런 다양한 오픈소스식 생존모델이 있었다니.. ^^; 퍼키님도 공모 진행하세요. 증자도 하시고, 투자자들에게 배당금도… ^^;

  5. Peter Wemm은 David Filo(Yahoo! Founder)의 전폭적 지지로 관리할 부하직원도,위에 보고할 상사도 없이
    그저 FreeBSD Kernel guy 란 직책(?)으로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부럽습니다.나두 그렇게 시켜주징
    아..능력을 먼저 키워야지..commit 도 안 하는데.무슨.. ^^

  6. 좋은 얘기군요~~ 이런 프비 기사 읽을때마다 왠지 모를 뿌듯함이;;; (일반사용자주제에 *퍽*)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