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티 GTK

윈도우용 SSH 클라이언트로 유명한 PuTTY의 포트가 FreeBSD에 [FreshPorts]security/putty 로 들어왔기에 호기심에 깔아봤습니다. :)

0402-putty1.png

예전에 pterm만 있던 때에는 터미날만 만들다니~하고 실망을 했었는데, 이번 버전 0.54에서는 윈도우용 푸티 풀세트를 모두 갖춰서 pscp, psftp, puttygen, plink, puttytel, putty 모두 있습니다~ 와와와. GUI까지 완벽하게! Qt나 GTK, wx같은 크로스 플랫폼 GUI 툴킷에 의존한 것이 아니라, 순전히 자기 자체의 추상화로 Win32 API, GTK를 비슷하게 지원했다는 사실이 정말 대견하군요~ +_+

0402-putty2.png

아직 GTK1.2기반이라 한글도 제대로 안 나오고 그렇지만, 앞으로 언젠가 GTK2 기반으로 올라가면 gnometerminal을 위협할 아주 훌륭한 상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openssl이나 openssh에 전혀 의존하지 않는다는 점도!

10 thoughts on “푸티 GTK”

  1. 아아. 옙. 제가 요즘 윈도우를 잘 안 써서, PuTTY 작업은 거의 못하고 있지만, 하게 되면 꼭 넣도록 하겠습니다. 🙂

  2. 자기한테 키스를 하는 게 화나냐 물어보는 게 아니라 공공장소에서 애정표현하는 걸 보고 불쾌하냐라는 질문인 것 같은데요…

  3. 도와드리고 싶은데, 예 아니오로 답하기가 어렵네요. 재미있게 지켜볼 때도 있지만, 딱히 감흥이 없는게 보통이거든요. 크게 불쾌한 적은 없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