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_ULE 디폴트 스케줄러로 편입~

작년 이맘때부터 CVS에 등장했던 Jeff Roberson (jeff@)의 ULE 스케줄러가 이제 CURRENT에서 기본 스케줄러로 바뀌었습니다. 기존 커널 설정을 그냥 쓰시는 분들은 영향을 안 받지만, GENERIC 커널 쓰시는 분들은 이제 cvsup 하면, SCHED_ULE가 기본으로 지정되게 되었습니다.

SCHED_ULE은 기존에 쓰이던 4BSD 스케줄러에 비해, nice를 좀 더 잘 지원하고 Hyper Thread와 SMP지원이 특별히 강화되었고, 스케줄 정책이 좀 더 반응성에 최적화가 되었다고 합니다. 근데, 작년에 아주 기괴하게 스케줄러가 미치는 현상때문에 ULE썼다가 금방 4BSD로 바꿨는데 이제는 제대로 될 지 모르겠군요 _-_

18 thoughts on “SCHED_ULE 디폴트 스케줄러로 편입~”

  1. 4BSD에 비해 반응성이 최적화되었다기보단, 이전에 반응성이 아주 안좋았는데.. 많이 개선했다는 거 같더군요. 실제로 지난번 HEADSUP 이후에 써보니 4BSD에 비해서 별 불편함이 없더라구요.

  2. 지난 토요일 신촌에 놀러갔을 때 문득 퍼키언니가 생각났다. 그리곤 얼마지나 잠실 길을 묻는 전화가 왔다. 그는 잠실에 있었다. 퍼키님은 소개팅을 했고 나는 신촌에서 데이트를 했다. 우리는 이렇게 어긋나는 건가- [글보러가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