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look.org 접속자 에이전트 통계

[WWW]kldp의 글에서 브라우저 독립성 사이트를 늘이자는 얘기에서 브라우저와 OS의 점유율 얘기가 있길래, 과연 Openlook에서는 각각의 점유율이 얼마나 될지 통계를 내 보았습니다. 7월 1일부터 11월 18일까지의 자료를 기반으로 되어있고, 블로그 페이지에 뜨는 이미지 1개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점유율”은 같은 IP에서 온 요청을 1개로 계산한 것이기 때문에 1명이 1로 계산되었다고 볼 수 있고, “요청점유율”은 누르는 회수를 모두 계산한 것이기 때문에 자주 오는 사람이 더 많이 계산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별 비율

브라우저별 비율

생각보다는 MSIE와 윈도우의 비중이 적네요 ;; 한 90% 될 것 같았는데 -ㅁ-;; 앞으로 모질라 파여버드가 많이 발전해서 모질라 파여버드가 50% 넘기는 그날까지! (불끈!)

15 thoughts on “Openlook.org 접속자 에이전트 통계”

  1. 실은 blog 페이지들은 로그에 유저 에이전트를 안 남기도록 해놔서 통계를 못 내고
    유저 에이전트를 남기도록 세팅되어있는 VirtualServer에서 불러오는 아이콘을 기준으로
    통계를 냈거든요. RSS에서는 그 이미지를 안 불러오다보니
    그렇게 되었습니다. 🙂

  2. 전 1.74%에 속해있나봐요 -.-; 브라자별로는 7.21%에 속하고..
    그리고 음 BeOS라.. 긁적* 예전에 BeOS로 부팅했을때 잠깐 들어왔었나.. 격이 잘안나는;;

  3. 방금 pyblosxom이 자체 로그에 agent까지 남기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요걸로 다시 통계를 내면 RSS 피드 리더들을 통계낼 수 있겠군요 🙂

  4. 정말 다양한 운영체제와 브라우저가 있네요. 모든 사이트들이,”넷스케잎은 지원하지 않습니다”라는 식의 말을 내뱉지 말고 이런 통계가 가능하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ㅠ.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