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푸티 0.53b.h3

윈도우용 오픈소스 SSH 터미널 [WWW]PuTTY의 다섯번째 한글 지역화 릴리즈인 0.53b.h3을 릴리즈했습니다. :)

이번에는 메시지까지 몽땅 지역화를 했습니다. PuTTY가 원래 다국어지원이 가능한 구조가 아니기에 직접 문자열을 교체하는 방법을 썼는데, 문자열 교체하는 방법으로 gettext처럼 번역할 수 있게 gottext.py란 걸 만들긴 했는데, 소스가 정리되는 대로 이것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므흐흐;;

이번엔 인스톨러 패키지와 zip으로 실행파일만 몽땅 묶인 것, putty.exe, pscp.exe, psftp.exe 셋의 실행파일 압축버전 세가지로 바이너리를 배포합니다. 소스는 CR/LF 문제 때문에 지금 diff를 뜨면 전체가 다 떠져버리고 있어서.. 좀 손봐서 diff만 배포하도록 하겠습니다. 으흐흐

전체 인스톨러는 언인스톨도 간단하고, 레지스트리도 특별히 더럽히는 것이 없으니 되도록이면 전체 인스톨러로 사용해 주세요 :)

13 thoughts on “한글 푸티 0.53b.h3”

  1. 한글화 버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PuTTY 개발자와 자주 의견교환을 하시는 편이라면,
    혹시 Zmodem 지원할 생각이 있는지 물어봐주세요.

  2. 크.. PuTTY는 의존성에 거의 목숨걸고, 개발자인 Simon Tatham이 추가 의존성을 만드느니 전부 새로 만들어버린다는 신조로 만드는 것이라. 아무래도 추가 코드가 많이 필요한 zmodem은 지원하기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한번 메일은 보내놨습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