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설픈 100% 망고 주스 Ceres

0310-ceres.jpg

Ceres라는 수입품으로 보이는 망고 주스를 발견했습니다. 흐흐.. 망고 주스는 이제 더 없을 줄 알았더니.. 아직도 많군요~;;

Ceres는 제가 무척 좋아하는 삼육두유 1리터팩이랑 같은 모양으로 포장이 되어있는데 가격은 2000원대 후반입니다. 가격은 델몬트나 가야랑 비슷한 편이네요~ 자아.. 설탕을 마구 넣는 다른 망고 음료와는 달리, Ceres는 신기하게도 100% Pure fruit juice blend라고 써 있습니다. 대충 읽으면 망고 100%라도 되는 듯이 써 놓은 분위기인데, 사실은 망고 100%가 아니고, 대략 쥬스맛이 난다 이 정도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설탕이나 다른 당분이 전혀 첨가가 안 되어있다고 써 있습니다. 그래서, 맛이 “…..” 합니다. 진정 망고맛이 이런 맛이란 말입니까. -.-;; 거의 사과주스에 망고주스를 섞어서 10일 삭히면 이런 맛이 나오지 않을까 싶군요…… (-O-;;) 가야 망고농장에서는 복숭아과즙을 넣은 반면에, Ceres는 포도주스를 넣었는데.. 과연 맛이나 보고 넣었는지 궁금하군요.. 흐;;; 그래도 당분을 안 넣었다는 데에 일단 의의를 두고 성분을 봅니다.

상품명

판매원

망고 과즙

망고 퓨레

단것

첨가제

비타민

기타

델몬트 망고

롯데칠성음료

없음

필리핀산 20%

백설탕, 액상과당

말토덱스트린, 구연산

표시 안 됨

없음

Ceres 망고

Ceres(남아프리카공화국)

없음

남아프리카공화국산 19%

없음

없음

비타민 C

포도주스

단것이나 첨가제를 전혀 안 넣었다는 점에서, 100% 주스맛이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이런 이상한 맛으로 굳이 망고 주스를 먹을 바에야 차라리 오렌지 주스가 낫지 않을까 싶네요 -ㅁ-; 설탕들어간 망고음료 만세 ;;;;;; (요즘 읽는 책에서, 설탕이야말로 19세기이전의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호화 조미료였다는군요. 저는 아직 19세기 사람인 모양 =3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