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xygen으로 만든 PDF

최고의 소스 문서화 도구 [WWW]Doxygen으로 그동안은 HTML만 만들어 봤었는데.. 뭔가 latex 도구들을 잔뜩 깔고 드디어 Doxygen으로 PDF만들기에 도전해 봤습니다. 흐흐

사실은 제법 간단해서, 그냥 GENERATE_..LATEX를 yes로 해주고 나면 생기는 latex/ 디렉토리에 가서 make pdf명령만 쳐주니 그냥 떡~하고 pdf가 만들어지더군요. 이히히.. 너무 예쁘게 나와서 자랑~

요건 자동으로 doxygen이 생성해 주는 차례

0309-doxygen-contents.jpg

요건 소스에서 주석뽑아서 만들어주는 자료 구조 정리

0309-doxygen-datastructure.jpg

요건 자동으로 doxygen이 생성해 주는 책 끝에 나오는 색인

0309-doxygen-index.jpg

흐흐흐.. 소스는 어제 만들기 시작한거라 지금 500줄 정도밖에 안되는데 문서가 doxygen으로 뽑으니 52장이 나와서.. 어찌나 뿌듯하던지요 -.-;;;;;; 아 그런데, PDF로 뽑는 문서에는 소스는 안 들어가더군요~~ 이제 곧 doxygen으로 한글문서 뽑는 연습을 해볼까 하는데, hlatex는 한 번도 써본 적이 없어서 겁이 나는군요~ 그리고, doxygen으로 한글문서 뽑을 때 가장 치명적인 문제가, 소스에 한글로 주석을 달아야 한다는.. -o-; 주석을 위한 gettext라도 만들어야 할 판이네요 으흐;;;

26 thoughts on “Doxygen으로 만든 PDF”

  1. latex으로 만들 때는 언어 옵션이 안먹나요?
    다른 얘기지만, ReportLab이라고 파이썬 pdf 라이브러리가 있는데 그 놈이나 graphviz 등은 성격은 다르지만 동적으로 문서나 그림을 만들어주는 녀석들인데 대부분 한글은 잘 찍어주지 못하더라구요.
    그런 것들도 잘 되면 참 편할 것 같아요. :]

  2. 아.. 전에 ReportLab 개발자들하고 얘기를 좀 했었는데, 그 때 개발자들 도움을 받아서 한글 잘 나오게 고쳤던 기억이 납니다. 🙂 (한글 잘 나온다는..~~;;;)

  3. 아. bdf 부분엔 한글 관련 코드가 있던데, ttf도 되나요?
    :] 저도 latex 디렉토리에서 make pdf 했는데 에러만 나요. 흑..

  4. 어눌한 질문 하나만 드리겠습니다. 제가 잘 몰라서…
    latex 디렉토리에 가서 “make pdf”라고 치면 생성이 된다고 하셨는데요…
    latex 디렉토리에 가봐도 make라는 실행파일이나 명령어가 있는 것도 아니고요..
    makefile라는 파일은 있습니다만.. 이게 실행이 되는 것도 아니고…
    make pdf라는 명령을 어떻게 구동시켜야할지 간단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oxygen을 오늘 알고 그 강력함에 놀라고 있는 초짜 개발자였습니다.

  5. //질문입니다만
    make 는 리눅스의 기본 명령어입니다. 리눅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Comments are closed.